끄트마리 2020. 11. 14. 02:22

 

 

 

 

 

 

 

(넙치님의 더빙 커미션  저작권은 넙치님에게 있습니다)

@nubchi_zzal

 

 

피어스 페넷 Pierce Penet 

가끔 샐리가 핀이라고 줄여서 부른다. 굉장히 싫어한다.

과거 계급 하사->현재 계급 중위 

입대 22세->25세 ->메인스토리 진행상 20대 중반을 넘어 서른을 바라보는 중->30대 초반(지금 메인스토리)

슈테른 출신- 가이스트 첩보부  / 서슬 

187cm

 

 

검푸른 피 색의 특이한 머리색을 가진 케나인으로 가이스트 중에서도 입대하기 어렵다고 알려진 첩보부에 최연소자로 입대한 인물이다. 

 

특유의 예의가 담긴 태도와 군인 같으면서도 부드러운 존칭을 사용한다. 화가 나거나 감정이 격해지는 일에도 말을 놓지 않으며 논리적인 말투로 자신의 기분을 표현한다. 그래서 무례하게 굴었던 상대방이 역정을 내기는 하나 점점 돌려서 예의를 담고 화를 내는 피어스의 말에 아무 말도 못 하고 씩씩거리기만 한다. 

 

 

케나인들 사이에서 다소 눈이 작고 햇볕에 찡그린듯한 눈매를 가지고 있다. 앞에서 보면 매서우나 옆에서 보면 찡그린 눈매가 드러난다 우직한 턱선과 콧날 도톰한 입술이 언듯 보기에 말랑한 느낌이다. 

 

얼굴 왼쪽에 첩보부의 표시로 활 모양의 문신을 하고 있다.

 

머리만큼이나 신비로운 눈 색을 가지고 있다. 눈썹도 짙기만 한 것이 아니라 푸른 피색  이기 때문에 빛을 과하게 받으면 옅은 인상, 푸른 피 색의 눈도 빛을 과하게 받으면 옅게 보인다. 


신체특징 

척추, 팔 다리 일부 장기들을 기계로 진화했으며 은신 기능이 삽입되어 있다. 다른 대원들보다 장기간 은신을 해도 지장이 없다. 아직은 클로킹을 분간할 수 있는 기계가 개발 중에 있기 때문에 실린 과 같은 마법사가 아닌 이상 들킬 일이 없다

다만 냄새를 잘 맡는 개 , 뱀과 같이 체온을 감지하는 동물들은 피어스를 감지할 수 있다+클라우드 포함 

왼손잡이이자 다른손잡이 사용자다. 전용 무기들은 왼손잡이 용으로 지급받는다. 사용 중인 기계 활도 왼손잡이 전용이다. 다만 총기류는 종류에 따라 오른손으로 들고 사용한다. 

 

특기

가이스트 첩보부의 침투 훈련과 페네트의 은밀한 활동이 겹치면서 굉장한 특기를 가지고 있다. 변장에서 그치지 않고 몸짓과 말 억양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다. 

활쏘기에 있어 어느 대원들 중 가장 능력 있기 때문에 예의 바른 '활' 이 붙었다. 

 

 

 


무기

  • 기계 활

왼손잡이 방향의 피어스 전용 활이다. 접의식 형태로 등에 보관이 가능하며 다른 대원들이 사용하는 활보다 장력이 더 강하고 관통력이 높다. 무게도 상당하다. 기계팔 덕분에 수월하게 당길 수 있겠지만 기본 체력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 몸 관리 중

  • 슈트

클로킹이 가능한 전용 전투 슈트, 고글과 활이 연동되어 있고 기계 전통 역시 연동되어 있어서 클로킹 모드에 들어가면 투명해진다. 슈트는 착용하게 되면 척추 포트와 연결된다. 고글 역시 연결 케이블선이 척추에 꽂아 사용한다. 

그 외에도 각종 장 / 단 검 종류는 물론 창술에도 능하다. 무거운 화기와  여러 총기들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 다루지 못하는 건 최근 개발된 스카우터의 하이퍼 싱크 슈트 

 


 

TMI

1. 말투

입대 전부터 다나까 말투가 있던 인물

다나까 말투도 있지만 하시지 않으십니까, - 그러시군요, - 그럴 리가요 제가 하죠 , 철든 도련님 같은 느낌으로 이어가기 때문에 곱상한 첫인상에 다들 입대할 수 있나 싶었지만 모두 통과했다. 

 

2. 강박증

조금이라도 피어스와 같이 있다 보면 일 처리와 신경을 쓰이는 일에 은근 강박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변을 살펴보고 정보화해서 기억하는 수준이 프로이다 못해 강박이 있어 보인다. 

아주 시끄럽게 강박을 나타내진 않으나 특유의 시선이 날카롭게 움직이는 것이 보인다. 

 

 

4. 불안증세

케나인들은 저마다 진화의 후유증을 가지고 있다. 아르데타인 의사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것을 애니츠 의원들이 해결할 때가 있다. 갑작스러운 진화로 생긴 신체 결손으로 인한 환상통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피어스는 정도가 약간 심한데... 자다가 자신의 신체가 존재한다고 느껴지지 않으면 바로 일어나서 신체를 확인한다. 또 대기 자세일 때도 수시로 팔을 내려다보고 다리를 내려다본다. 물론 일을 하거나 임무 할 땐 임무에 집중한다. 

누군가가 먹으라고 입 근처에 들이밀면 깜짝 놀라면서 손으로 잡고 밀어낸다. 

자기 근천에 너무 가까이 오거나 등 뒤에 누군가가 있는지 소리 없이 확인하기도 한다. 

 

5.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피어스는 현악기 중에서도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좋아했었다. 사지를 기계로 진화 하자 전보다 

진동을 느낄 수가 없고 귀로 음을 구별한다 해도 이상하게 전보다 잘 켜지 못한 느낌이다. 

바이올린과 비올라의 활대를 내려놓는 대신.. 기계 활의 시위를 잡게 되었다. 

피아노도 잘 치는데 , 특기는 오른손으로 치는 음을 왼손으로 치고, 왼손으로 치는 음을 오른손으로 칠 수 있다. 

 

6. 클라우드

붉은 모래사막에서 정찰을 하던 중 멀리서 걸어 나오는 클라우드를 처음 발견하고 인적이 적은 이곳에 길이라도 잃은 케나인인가 싶어서 접근한 것이... 만남의 시작이었다. 

지금은 서로 주먹으로 칠 정도로 가까워진 상태다. 

예의 바르던 말투에서 점점 클라우드의 영향을 받아 거친 감이 슬슬 생기고 있다.

6-1

가끔 해결사 옷을 클라우드에게 빌려 입는다. 

 

 

7. 누나들

나이차가 각각 3살씩 차이나는 누나 세명이 있다

 

 


취향 

성향 :

남자

 

입맛 :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전투식량 C 케찹 많이. 클라우드만큼이나 이것저것 잘 먹는다. 강철 위장과 치아를 가진듯하다. 물론 미뢰는 정상작동 중. 

같은 케나인 동료들 조차 "쟤 입맛 특이하다.. 어떻게 저기에 케찹하고 식초를 더 뿌려먹냐 "

 

 

패션:

신형군복

 

 

 

디킴님의 커미션 (아트 머그) , 가이스트 군복 차림

 

 

 

주로... 평상시에 입는 옷은 정장과 같은 정갈하고 힘이 있는 옷을 입는 편이다. 하지만 편안한 분위기에서는 그보다 덜 정장스러운 옷으로 입는 것으로 보임, 효율성을 추구하는 문화 때문에 이런 성향이 생긴 건지 아니면 어머니의 영향인지 몰라도 효율적인 패션을 추구. 

하지만 샐리와 누나들 덕분에 미려한 감각은 조금 있다. 

 

 

최근 선물 받은 먼 동쪽나라의 옷. 

 

 

아르데타인 신형 슈트 

글라이드

 

 

 

 

 

가족관계

 

현재 메인 스토리 진행으로 나이 차이가 있음. 

피어스는 현재 30대 초반 

마하 페넷은, 알렉스 페넷의 둘쨰 남동생이고 피어스의 작은 삼촌. 

듀크는 피어스의 아빠